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- 1990년 KBS 단막극. 평생을 노동으로 일해서 모은 돈을 보증금으로 허름한 전세를 옮겨가며 겨우 버티며 살던 주인공. 근데 어느 날 집주인이 빚을 못갚아서 집을 경매로 날림. 임대차보호법 대상도 아니라 보증금 다 날리고 길바닥에 나 앉게 생겼음.

- 근데 주인공한테 맨날 일 안하고 허세부리며 산다고 야단맞던 동생이 머리를 굴려서 전세 계약서를 임대차보호법 받을 수 있는 범위로 집주인에게 다시 써달라는 편법을 떠올려서 그나마 절반은 건짐.

- 그걸로 다른 급매 땅을 구입해서 중간에 마진 붙여 다른 사람한테 팔아 주인공이 40년간 모았던 이상의 돈을 일종의 P값으로 한 달만에 벌어들임. 그걸로 변두리에 자가 주택 구입함. 결국 묵묵히 노력해 온 장남보다 부동산으로 한 방 챙긴 둘째가 노모에게 효자가 되어 버렸음.

- 주인공은 성실하게 일하지 않고 번 돈에 찝찝해하지만 이렇게 안하면 집 못 산다는 동생의 질책과 와이프의 핀잔을 뒤로 하고 결국 하하호호하며 평화로운 음악으로 해피엔딩 (심지어 마지막 자막에 주인공 가족은 동네가 재개발 되어서 1년 만에 보상금 받고 다른 동네로 갔다고 함 ㅋㅋ).

=> 이미 공영방송에서 30년 전부터 노동 소득으로 집사는 것은 불가하다, 묵묵히 일해서 돈 버는 건 바보같은 짓이다, 부동산 투기해라는 내용으로 버젓이 드라마를 만들어서 보여주고 있었고 실제로 그 말이 맞다는 것이 현재 증명되어 버렸음. 물론 작가는 아이러니를 이야기하고자 했겠지만 정작 그 말이 맞아들어간 세상이 된 이 현실이 진짜 코메디. 이 드라마 30년 이후 이야기를 다룬 후속 단막극 하나 더 만들어서 이거랑 함께 묶어서 방영하면 참 흥미로울 듯. 

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공지 심야 채팅방 blowm 2018.04.01 223858
공지 2차 공지 (수정) blowm 2016.01.14 277850
1604 알라딘 중고 음반 7 김치산자 2019.05.01 6708
1603 내 기준 싸이키델릭 뮤직 9 tututuhahaha 2020.01.11 6708
1602 그냥 잡설 HIPHOP=SEX 2018.12.17 6710
1601 씨발 짐자무쉬 file 핑크팬더 2019.08.03 6711
1600 돌아왔다 ' Holly Herndono - PROTO ' HIPHOP=SEX 2019.05.18 6715
1599 미드소마 데이트영화로 추천드립니다 1 Lilith 2019.07.15 6717
1598 까만콩이랑 치즈 3 21 2017.12.24 6717
1597 6 불묠 2018.02.18 6717
1596 하드디스크 실수로 날렸다 2 tututuhahaha 2023.06.27 6717
1595 요즘 패션 존나 하나도 모르것다 1 tututuhahaha 2019.06.18 6718
1594 음악이 듣기 싫다 산책비 2019.03.12 6719
1593 부산촌년생키들 봉개라미사리 2018.01.18 6722
1592 몽트뢰. 개리 뉴먼 & NIN. Oral 2018.07.10 6723
1591 가랭이 안쓸리는 팬티 좋은거 없냐 ??? 4 HIPHOP=SEX 2019.07.21 6725
1590 가스펠 추천! tututuhahaha 2019.02.16 6727
1589 맥 기본 오피스 vs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4 김치산자 2019.09.20 6728
1588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!!!!!!! 1 tututuhahaha 2019.08.10 6730
1587 대가리 깎을 때 재일 재밌다 3 tututuhahaha 2019.06.07 6732
1586 블로엠 공식 로고가 만들어졌습니다. 3 file tututuhahaha 2019.06.21 6736
1585 무서운 맞짱ㅜㅜ.. 8 불묠 2018.03.12 6740
목록
Board Pagination Prev 1 ... 7 8 9 10 11 12 13 14 15 16 ... 92 Next
/ 92